통합암면역치료
현재 꾸준한 현대의학의 발달 덕분에 치료 불가능해 보였던 암의 영역의 경계선이 허물어지고 높은 생존율을 보이지만, 암치료를 하는 동안에도 다양한 부작용들이 발생을 하고 치료가 끝이 난 이후에도 제대로 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또다시 재발과 전이와 같은 위험에 노출이 되곤 합니다. 그러한 위험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통합암면역치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통합암면역치료는 암 수술 전후, 항암치료, 방사선 치료와 함께 병행을 하면 치료의 효과를 더욱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저희 감로수요양병원에서는 더욱 효과적인 치료를 위하여 고주파온열치료, 고압산소치료, 면역주사치료, 동양의학치료, 맞춤형 식이치료, 심리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의료서비스 및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암은 치료할 수 있고 완치 할 수 있는 병 입니다.”
대한민국 8대 암
위암
정의와 종류
위암이란 위에 생기는 암을 두루 이르는 말입니다. 위암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위선암(胃腺癌)은 위점막의 선세포(샘세포)에서 발생한 것이며 현미경에서 관찰되는 모양에 따라 다시 여러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림프조직에서 발생하는 림프종, 위의 신경 및 근육 조직에서 발생하는 간질성 종양, 육종(肉腫, 비상피성 조직에서 유래하는 악성 종양), 그리고 호르몬을 분비하는 신경내분비암 등이 모두 위암에 포함됩니다.
치료방법
위암 치료는 위암의 진행 정도에 따라 결정되며, 내시경절제술, 수술, 그리고 항암치료가 있습니다. 크기가 작고, 분화도가 좋은 조기위암일 경우 내시경절제술이 가능하며, 이 범위를 벗어난 조기위암부터 국소적으로 진행된 진행성 위암까지는 수술로 치료합니다. 마지막으로 원격전이가 있는 진행성 위암은 수술이 불가하며, 항암치료를 하게 됩니다.